Game Story2009. 12. 13. 17:52
오늘, LA에서 2009년을 청산하는 Video Games Awards 2009가 열렸다.
상들 받은 것은 그래도 공정하게 주어진 듯 하다. 내가 따지는 상들만 보면:
  • 올해의 개발사: 락스테디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 올해의 액션/어드벤쳐 게임: 어쌔신 크리드 2
  • 올해의 슈터: 모던 워페어 2
  • 올해의 게임: 언차티드 2
등이었다. 하지만, 상 얘기는 여기까지고, 오늘 공개된 새로운 트레일러와 공개작들을 살펴보자.


1) 헤일로: 리치 Halo: Reach

이 녀석이 우리의 새 주인공이다.
(내 생각엔)

번지에서 오늘 리치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실제 게임 엔진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 이 트레일러는 스파르탄들이 전장에 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문제는, 그게 끝이라는 거. 별로 보여주지를 않는다. 이게 번지의 비밀스러움인지, 아니면 아직 보여줄 게 그닥 없어서인지는 시간이 알려줄듯.

HD로 기본재생되니, 전체화면 꾹!

대사를 들어보면, 차에서 내리는 녀석이 다른 전투에서 홀로 살아남아 돌아온 스파르탄이며, 이 녀석이 주인공일 가능성이 높다.

확실히 새로운 그래픽 엔진은 인상적이다. 제발 헤일로 3 때처럼 다운그레이드만 하지 말기를... ;;



2)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2 Batman: Arkham Asylum 2 (가제)


나올 줄은 알았다. 그런데 이렇게 일찍일 줄은 몰랐다.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2는 필자가 올해의 게임 2위로 선정한 기네스북 선정 '최고의 슈퍼히어로 게임'의 후속작으로, 위 포스터로 보건데 투 페이스 (하비 덴트)가 등장할 듯하고, 조커 또한 귀환한다. 그리고 트레일러로 보아하니 아캄 어사일럼 대신 고담을 자신의 새로운 기지로 정한 모양이다. 조커 자신은 굉장히 아픈 듯. (물론, 1편의 엔딩을 보셨다면 그 이유가 이해가 된다.) 자, 과연 더 악화된 상황에서 배트맨은 어떤 기지를 발휘하게 될지?

(트레일러는 HD버전이 올라오면 바로 바꾸도록 하겠다.)




3)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 2 Star Wars: The Force Unleashed 2

음, 이 녀석도 쌍이군.

분명 컨셉은 좋았으나, 뭔가가 부족했던 포스 언리쉬드. 내년에 2편으로 돌아온다. 광선검을 2개 들고 다니는 건 웬지 꼭 두 개의 숨겨진 단검을 들고 다니는 에지오 분위기가 나긴 하지만, 그건 살짝 논외로 하고,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는 게임플레이 등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았지만, 요다의 다스 베이더의 목소리가 교차하면서 갈등을 하는 스타킬러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거의 고질라 크기의 괴물을 상대하는 모습은 보너스. 과연 포스 언리쉬드 2도 어쌔신 크리드 2가 해냈던 발전을 해낼 수 있을 것인가...?

"Uncertain your future is. Find yourself, you must. (너의 미래는 불확실하다. 너가 직접 찾아내야 한다.)"


이 녀석도 HD 트레일러가 올라오는대로 업데이트하겠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