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探偵 コナン2009.07.31 18:19
어제 코난 13기 극장판 '칠흑의 추적자'가 국내 개봉을 했다. (필자는 내일 보러 갈 예정이고, 주말쯤 리뷰할 예정이다.)
이번 극장판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검은 조직이 전면적으로 나온다는 점이라 하겠다.
그럼 이 검은 조직은 무엇이고, 코난이 이들을 치열하게 뒤쫓는 이유는 무엇일까?


1. 쿠도 신이치, 에도가와 코난으로.
고등학생 명탐정 쿠도 신이치(국내 이름 남도일). 그는 수많은 사건을 해결해온 천재적 탐정으로, 아버지 역시 천재적 추리작가, 그리고 어머니는 뛰어난 변장실력과 연기력을 지닌 전직 배우다.

어느 날, 신이치는 검은 조직의 사나이들의 수상한 거래를 목격한 후, 그들에게 습격당해 APTX4869(여기서 4869는 핸드폰 키패드로 SLHS, 이를 풀어내면 Sherlock Holmes다)라는 독약을 강제로 먹는다. 그를 죽였어야 할 독약은 역으로 세포를 유아화시켜 그를 7살의 꼬마로 만들어버린다. 결국, 그는 에도가와 코난이라는 이름으로 그의 소꿉친구 모리 란(유미란)의 집에 얹혀살기 시작한다.


2. 하이바라 아이를 만나다.
평범한 초등학생으로 살면서 검은 조직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 하던 도중, 코난은 하이바라 아이(홍장미)라는 전학생을 맞게 된다. 알고보니 그녀는 검은 조직에서 일했었으며, 신이치를 코난으로 만든 APTX4869를 만든 장본인이다. 그녀의 부모님 역시 조직을 위해 일하다가 사고로 죽었으며(조직에서 사고로 위장했을 가능성 또한 있다), 그녀의 언니 또한 조직을 위한 일을 하다가 코난의 품에서 죽었다. 

언니의 죽음에 대한 이유를 조직에서 그녀에게 말해주지 않자 반기를 들었고, 조직을 그녀를 가둬버렸다. 결국, 자살하려고 숨겨놨던 APTX4869를 먹었는데, 그녀 또한 7세의 아이로 작아진다.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 신이치가 유아화됐다는 것을 알아챈 그녀는 코난이 신이치라는 것을 간파하고 그에게 도움을 청하러 온 것. 게다가, 검은 조직은 꾸준히 그녀의 목숨을 노리고, 코난은 그녀를 보호하면서 APTX4869의 비밀을 알아내 신이치의 몸으로 돌아가야 한다.


3. 주요 인물들 (조직과 관련된 인물들만 정리, 아래 사진들은 모두 CONAN21에서 제공)

The Good Side
1) 에도가와 코난 (쿠도 신이치) (남도일)
17세의 천재적 명탐정. APTX4869라는 약에 의해 몸이 유아화되면서 검은 조직과 엮이게 된다. 어떻게 해서든 신이치의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계속해서 검은 조직을 추적하고 있다. 조직 내에서는 베르무트를 제외하고는 그의 존재를 알지 못하며, (시호의 문서위조로 인해 '사망확인') 베르무트는 그를 조직을 한 번에 죽일 수 있는 '은제 탄환'[각주:1]이라고 지칭한다.





2) 하이바라 아이 (미야노 시호, 쉐리) (홍장미)
검은 조직에서 일했던 천재적 화학자로, 그녀의 부모님 또한 뛰어난 과학자이다. APTX4869를 만든 장본인. 어떨 때에는 코난만큼의 뛰어난 추리력과 관찰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조직 내에서 신이치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아채지만, 그 당시에는 흥미를 느껴 '사망확인'이라고 보고서를 바꿔썼다. 그 뒤로 조직에 반기를 품었다 갇혔고, 죽으려고 먹었던 APTX4869의 역효과로 코난과 똑같이 몸이 작아졌다. 현재 APTX4869의 해독제를 만들어보고 있지만, 아직은 일시적으로만 몸을 원래대로 만들어주는 시제품단계이며, 계속 코난에게 먹이며 임상실험(!)을 하고 있다.




3) 조디 스털링
검은 조직의 한 패라고 오해도 많이 받았으나, 실제로는 FBI 잠복 수사요원. 그녀의 아버지 역시 검은 조직을 수사하던 FBI 수사요원이었으나, 베르무트에 의해 살해당했다. 증인 보호 프로그램에 의해 이름을 바꿨으며, 자신도 FBI에 들어가게 해달라고 떼를 써 현재 FBI에서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받고 있다. 코난을 쿨 키드라고 부르며, 그의 정체를 얼핏 알고 있는 듯하기도 하다. 일본에는 고등학교의 영어 교사로 잠복취직을 했었으며, 그녀의 일본어는 유창하다. (연기를 위해 일부러 억양을 이상하게 썼으나, 문법은 착착 맞았다는 사실을 보면 알 수 있다.)




4) 아카이 슈이치 (이상윤)
역시 검은 조직과 한 패로 의심을 많이 받았던 인물. 그 역시 FBI 소속이며, 검은 조직에서는 공개적으로 그를 은제 탄환으로 두려워한다. 뛰어난 저격 실력을 지니고 있으며, 조직에 직접 들어갔다가 나온 인물. 조직에 잠복하는 동안에 하이바라의 언니를 사귀었었다. 현재는 직무 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꼭 그런 것 같지도 않다.



5) 제임스 블랙
조디와 슈이치의 상관. 영국 출신이지만 실제로는 시카고에서 자랐으며, 역시 셜록 홈즈를 가장 존경하는 탐정으로 꼽는다. 조디가 FBI에 들어오도록 결정적 도움을 주었으며, 그녀의 아버지와도 잘 아는 사이였다.






The Bad Side: 검은 조직
1) 진
신이치에게 APTX4869를 먹인 장본인. 조직의 간부이며, 살인을 눈깜짝하지 않고 하는 냉혈한. 왼손잡이이며, 소음기를 단 베레타 권총을 들고 다닌다. 그의 사격 실력은 수준급으로 알려져 있다. 애마는 포르쉐 356A. 반역자인 쉐리(하이바라)를 끈질기게 쫓고 있다. 그런 걸 보면 그녀와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 같기도...





2) 워커
진의 심복. 늘 검은 선글라스를 끼고 다닌다. 진보다는 약간 경솔한 편이어서 여러 실수를 저지른 적도 있다. 하지만 역시 사격 실력은 상당한 편.







3) 베르무트
진과 비슷한 계급의 조직 간부로, 변장술에 뛰어나다. 진짜 정체는 유명 여배우 샤론 빈야드 및 그녀의 딸 크리스 빈야드이며, 실제 나이보다 훨씬 젊어보인다. (엄청난 성형수술의 결과일수도...?)
신이치의 엄마인 쿠도 유키코(이하연)의 친구이며, 그 덕에 코난이 신이치라는 것을 바로 간파하지만, 그 사실을 조직에 알리지 않으며, 게다가 코난이 계속 막아서자, 하이바라를 암살하는 것 또한 아예 포기한다. 이러한 이유는 신이치가 유키코의 아들인 것도 있지만, 신이치가 1년 전 란과 함께 살인마로 변장한 자신을 구해줬기 때문. 조직 내에서 유일하게 코난을 조직을 괴멸시킬 능력이 있는 은제 탄환으로 보고 있다.




4) 키르 (미즈나시 레나 / 혼도 히데미) (손예나 / 본명은 알려진 바 없음)
검은 조직의 일원으로, 미즈나시 레나라는 이름으로 아나운서 활동을 했던 인물. 하지만, 그녀의 실체는 CIA 요원이며, 아버지를 따라 검은 조직에 잠복했다. 임무 수행 도중 FBI에 잡혔으나, CIA인 것을 코난과 슈이치가 알아내 그녀를 다시 조직으로 돌려보낸다. 현재 CIA와 FBI를 위해 첩보 활동을 하는 중.




5) 키안티 (캔티) & 코른
검은 조직 내의 저격수 듀오. 600야드 이하의 상당한 저격실력을 가지고 있다. 키안티는 성격이 불 같으며, 코른은 말을 또박또박 끊어서 하는 것이 특징. 둘 다 베르무트를 끔찍이도 싫어한다. 닷지 바이퍼 GTS를 몰고 다닌다.








  1. 실버 불릿, 즉 은제 탄환은 늑대인간을 한 방에 죽일 수 있는 유일한 무기. [본문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KudoK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