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tory2008. 6. 29. 18:38

필자가 좀 바빴던 관계로 좀 늦었다...


1. IT계: 빌 게이츠 은퇴, XP도 은퇴, 디아블로 3 발표

이번주 IT계는 굵직굵직한 일이 많았다. 제일 큰 두 소식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에서 날라오는 소식들이다.

첫번째로, MS의 공동 창업자이자 회장인 빌 게이츠가 27일 은퇴했다. 1975년에 학교 선배인 폴 알렌과 함께 MS를 만든 빌 게이츠는 윈도우를 통해 컴퓨터 운영체제의 선두주자로 몇십년 째 나서는 회사로 만든 인물. 또한 세계에서 제일 가는 부자 중 한 명이다. (몇년 전에 멕시코의 누군가 때문에 세계 2위 부자로 주저앉았다.) 이제 빌 게이츠는 자신과 아내 멜린다 게이츠가 시작한 자선 사업에만 몰두할 거라 한다. 33년동안 수고 많으셨슴돠~!

MS에서 날라온 또다른 은퇴 소식은 바로 윈도우 XP다. 내일(30일)에 윈도우 XP가 전세계적으로 판매를 중단한다. 이미 MS는 1월에 XP의 판매 중단을 계획했었지만, 사용자들의 반대로 내일로 연기한 바가 있었고, 내일 중단에도 반대 의견이 많았지만, MS는 중지를 강행하기로 했다. 이로서, XP는 출시된 지 7년 만에 비스타에게 자리를 넘기면서 평균 3~4년의 수명을 가지는 윈도우 제품 중에서 최장수 제품이 되었다. 이제 사람들이 비스타에 적응을 할란지...

다른 대박 소식은 모든 게임 매니아라면 기다렸을 만한 파리에서 날라온 소식이다. (아마 해탈이도... ㅋㅋ) 처음으로 한국이 아닌 프랑스에서 열린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 2008 Blizzard Worldwide Invitational 2008'에서 블리자드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RPG 게임 시리즈 '디아블로'의 세 번째 작품 '디아블로 3'를 발표했다. 작년에 한국에서 스타크래프트 2를 발표했던 블리자드는 철저한 보안 속에 이번 발표를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크래프트 2와 같이 디아블로 3도 예전의 게임 UI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래픽 등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직업 등을 추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매일은 미정이고, 플랫폼은 윈도우와 맥, 둘이다.

참, 지난번에 필자가 올렸던 D700 포스트. 며칠 뒤에 가짜로 판명났다. 어쩐지 D300과 너무 닮았다 싶었더니, 알고보니 D300에 7자만 넣은 것이었다. 죄송~... ;;

요즘 뉴스를 하도 안봐서 다른 뉴스들은 스킵한다.


2. Kudo L의 개인적 소식:힘들어지는 포스팅, 그리고 생일.

이번주는 아슬아슬했다. 필자가 예고했던 NHS 포스트를 그저께 겨우 끝냈다. 필자가 학원 등으로 인해 너무 바빠진 탓이다. 아직 맥북 프로 리뷰는 하나 더 써야 한다. (결국 두 개를 하나로 줄였고, 한 60%정도 완료했다.) 솔직히, 요즘 너무 힘들다... 하지만, 이제 4개월만 열심히 하면 모든 게 끝난다는 생각을 하면 조금 나아지기는 한다.

다른 것 하나는... 바로 생일이다. 30일이 필자 생일이다. 필자 생일은 늘 어수선했다. 중학교 때는 늘 시험 기간이 겹쳐서 제대로 생일 맛도 못 봤었다. 2년 전에 한 번 생일 파티 해준 고등학교 선배 누나 덕에 생일 맛 좀 봤지만, 작년에도 별로 기억이 없다. 올해도 조용히 보낼 거 같은데... 선물이나 축하인사나 좀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 쩝.


3. 블로그 소식

블로그 오픈 26일째. 총방문자 집계는 오후 6시 23분 기준 4,754명. 4,000명 마크를 돌파했다.

맥북 프로 리뷰 덕에 지난주가 굉장히 시끄러웠던 반면에, 이번주는 좀 조용했다. 이번주 집계(21일 2시 27분 이후부터 현재까지)는 1,327명. 이번주는 평균 166명 정도가 왔다. (반올림)

이번주 유입 키워드(22일~29일)를 보자... 얼라리? 대충 작성한 트랜스포머 2 관련 포스트 덕에 트랜스포머 2가 1등 먹었다. 사실, 1위와 3위를 지키고 있다. (망할 띄어쓰기...) 2위가 D700. 여러분~ 모두 가짜예요~ (이런 뭐..) 아무래도 포스트 업데이트해야 할 판이다. 맥북 프로는 여전히 4위를 지키고 있다. 장하구나~ (뭐야!)

리퍼러 경로를 보면 여전히 네이버 카페 증가량이 정말 많다. 이 카페가 날 살리는군... ;; 올블로그에서 들어오신 분들도 이제 200회를 돌파했다. 그런데... 어떻게 SLRClub에서 들어오는 거지...? 궁금하군... ;;


4. 다음주 주제: 없다.

다음주는 특별히 뭐 돌릴 주제가 없어서 특집 없는 한 주가 될 예정이다. 그래야 필자도 좀 공부할 시간이 생기지. 원. 배너는 내일 아니면 모레 바꿀 예정이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