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tory/Other iPods2008. 9. 10. 06:06



오랫동안 기다렸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CEO는 오늘 샌프란시스코의 'Let's Rock' 이벤트에서 4세대 아이팟 나노를 공개했다.










새로운 아이팟 나노의 디자인을 따지면, 다시 전후면 죄다 알루미늄을 채택했고, (잘 생각해보면, 애플은 아이팟 미니 시절부터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뒷면을 번갈아가며 사용했다) 다시 세로 바형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유선형으로 다듬어졌다. 색상은 맨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총 9가지 색상이고, 크기는 90.7 x 38.7 x 6.2mm로, 아이팟 역사상 가장 두께가 얇다.



아이팟 나노의 새로운 기능을 보다보면 'Genius'라는 기능이 있다. 이는 사용자가 듣는 음악과 비슷한 분위기의 음악을 찾아서 재생목록을 만드는 기능이다. 어떻게 돌아가는 지는 직접 써봐야 알 듯하다. 또한, 아이팟 나노 자체에 가속센서가 들어가 나노를 눕히면 커버 플로우 기능이 작동되고, 나노를 흔들면 셔플이 동작한다. 동영상을 볼 때는 자동으로 가로로 전환되며, 전체적으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또한, 이제는 따로 판매될 이어폰을 이용해 음성녹음이 가능하다.

화면은 2인치짜리로, 3:2 비율의 와이드 스크린이다. 이는 아이팟 터치의 비율과 일치하는데, 이는 애플이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모두 같은 비율로 맞추기 위한 것으로 알고 있다. 잘못 알았다. 4:3이다... 죄송. 재생시간은 음악 24시간, 동영상 4시간으로, 기존 제품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아이팟 나노는 8/16GB로 출시되고, 가격은 각각 149달러(18만원)와 199달러(24만원)이다. 색상은 두 용량 다 같은 아홉가지 색상을 구입할 수 있으며, 빨간색은 Product RED 제품으로, 수익금 일부를 에이즈 재단에 보낸다. (이 제품은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살 수 있다.)

아이팟 나노 사기 (애플코리아 페이지로 이동)



Ad: iPod nano 4G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