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Clix의 발표와 함께 등장한 Clix Cradle입니다. Clix 많은 유저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고 다양한 Clix 악세사리 출시에 이어 드디어 5월에 출시하였습니다. 지금부터 힘들게 기다렸던 Clix Cradle의 간단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Clix Cradle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이전 모델 U10 Cradle 패키지보다 상당히 줄었으며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패키지의 뒷면입니다. 뒷면에는 Clix를 Cradle에 장착한 사진이 있고 밑에 여러나라들에 수입하는 걸을 알 수 있는 바코드가 위치 하고 있습니다.

U10 Cradle 패키지보다 크기가 상당히 줄어든 만큼 구성품도 간단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제품, USB, 설명서, 제품 보호를 위한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10 Cradle보다 크기면에서도 상당하게 줄어든 만큼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며 이동할 시 보호 하기 위해 파우치를 제공한 것은 좋습니다.(사진에서는 파우치가 제외되었습니다.)
Clix Cradle의 모습입니다. 블랙과 실버의 조화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Cradle 측면에 위치한 이어폰 단자입니다. Clix를 스피커로 이용할 때 처럼 장착 후 이어폰을 끼면 소리가 나고 스피커로는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Clix 설정을 충전&데이터 전송으로 한 뒤 USB 모드로 장착하고 재생하면서 이어폰을 장착했지만 역시나 재생이 되지 않았습니다.
Cradle 측면에는 USB가 위치 하고 있습니다.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시에 사용합니다. Cradle은 내장배터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제품에 USB를 장착하여 컴퓨터에 연결해 놓으시면 충전이 됩니다.

Clix Cradle의 윗면입니다. 재질은 무광으로 되있기 때문에 기스가 잘 나니 사용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USB와 전원, 이어폰 단자가 위치 하고 있습니다. 스피커로 사용할 시에는 이어폰 단자에 Clix를 장착하면 되고 전송을 하시기 위해서는 USB에 Clix를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스피커부분입니다. Cradle의 아랫면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U10 Cradle보다는 약간 음질이 떨어지지만 상당한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고 만족할 만 합니다.


Clix Cradle 발표 후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을 받았고 또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습니다.
Clix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서 인지 아이리버는 U10 Cradle 초기 가격 77000원 과는 차원이 다르게 3만원선에서 Clix Cradle을 출시하여 성원에 보답하는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Clix Cradle의 간단한 장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편리한 거치기능
-스피커 사용 가능
-U10 Cradle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라디오 기능 지원
-동영상 감상시 편리하게 거치 가능
-저렴한 가격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단점
-리모컨 미지원으로 불편한 조작
-충전이나 내장배터리의 잔량을 표시하는 LED의 부재
-충전과 재생이 동시에 지원 불가능
-Clix 장착시 역방향 피벗이 지원 불가능
Clix Cradle Review는 여기까지입니다.
퍼가실때에는 출처와 제 아이디와 퍼가시는 주소를 함께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lix Cradle의 구성품 중 하나인 파우치는 별다른 설명 없이 포토 리뷰로 추후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