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tory/KudoCast2009. 1. 2. 23:00
지난 KudoCast 3회 녹음 후, KudoCast만을 위한 홈페이지를 마련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순간 들었다.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느니, 아예 새로운 사이트로 시작하자는 생각에 대책을 강구하던 와중에, 레오파드님이 아이디어를 주셨다: iWeb을 써보자. MobileMe 계정도 있겠다, 쓰는 것도 금방 배워먹겠고 해서 (다행히도, 애플에서는 다양한 튜토리얼을 제공해줬다. 영어만 알아먹으면 쓸만하다) 직접 작업에 돌입했다. 내 이렇게 웹디자인하는 데 짧게 걸린 건 처음이다... 쩝.

드디어 공개한다... Home of Kudocast 베타!

메인 페이지는 KudoCast를 간단히 소개하는 페이지로 꾸며봤다. KudoCast의 취지, 그리고 두 명의 쿠도캐스터를 나란히 소개해봤다. (사파리 창의 크기로 레오파드님은 부득이하게 잘렸음을 이해해주시길... 쿨럭 <- 다음부터는 30인치 시네마를 구하던가 해야지... ;;) 아래에는 Credits도 있다.


실제로 KudoCast를 들을 수 있는 페이지다. 소개글은 저 글이 iTunes Store에도 그대로 올라가는 관계로 부득이하게 앞의 소개 페이지와 거의 비슷하다. (ㅠㅠ) 그렇다. 현재 iTunes Store에 KudoCast를 팟캐스트로 등록하는 것을 추진중에 있다. (애플이 리뷰를 한다는데, 걔네들이 알아먹어야 리뷰를 하지... ;;) 게다가, 지금도 저기에 있는 구독 버튼을 누르면 최소한 맥에서는 iTunes에 자동으로 Podcast 구독이 된다.


저 위의 페이지에서 에피소드를 클릭할 경우, 웹상에서 바로 KudoCast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내용 중 몇 가지는 블로그로의 링크를 마련해놓았다. 이번에 한 3회까지 모두 올라와 있다.

Home of KudoCast는 현재 클로즈베타 상태에서 철자법 등의 검증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다음주중 주소 공개를 할 예정이다. 그때까지 기대해주시라~!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