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DSLR Story2008. 1. 30. 22:41

필자가 얘기는 안했지만, 한 달쯤 전에 일본에서 D40x 재고가 끝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면 새로운 제품이 나온다는 뜻인데...

오늘, 새로운 녀석이 출시된다는 메일이 자케군의 지메일로 왔으니, 이름하여 니콘 D60이다.

Nikon D60

사실, D40x의 후속이 출시된다는 것은 여러 분들이 예상했다. 일단 D40x의 판매를 종료한 것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 그러나... 저렇게 디자인마저 똑같이 나올 줄은 몰랐다. 이런... ;;

D60은 D40x와 같은 10.2 메가픽셀의 DX 포맷 이미지 센서를 채용하고 있다. (1.5배 크롭바디.) 화소수에서도 변한 점은 없다. 이런... 캐논에서는 1200만화소짜리 450D가 나온 판에... ;; (D80 후속으로 대응하겠다는 건가...?)

그럼 변한 것들이나 좀 찾아보자. (찾아야 되니...?)

1. EXPEED 이미지 처리 엔진 탑재: D3와 D300에 처음 채용된 EXPEED 이미지 처리 엔진을 탑재했다. 뭐,이 두 제품에서만 봐도 확실히 색감이 나아졌다는 얘기들이 있으니, D60에서도 기대해 볼만 하다.

2. 먼지 제거 기능: 드디어 이놈이 보급형에 내려왔다. 하지만, 니콘에서는 D60에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는데, 이름하여 '에어 플로 시스템.' 렌즈 장착부에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홈을 설치하여 로패스 필터에 먼지나 불순물이 달라붙지 않게 하고, 또한 로패스 필터를 진동시켜 먼지를 제거시키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3. 액티브 D-라이팅: 역시 D3와 D300에서 먼저 선보인 기능이다. 이 기능을 켜놓으면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노출을 조정하여 실물에 가까운 노출을 확보할 수 있다 한다. (안써봤으니 내가 아나... ;;)

4. VR 킷렌즈: 이걸 새로운 '기능'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걍 포함시키겠다는... 이제 D60에는 한 달 전쯤에 나왔던 AF-S Nikkor 18-55mm F3.5-5.6 VR이 기본 렌즈로 나오게 된다. 듀얼킷렌즈는 이에 AF-S Nikkor 55-200mm F4-5.6 VR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로서, 니콘은 킷렌즈에도 손떨림 보정 기능을 포함시킨 VR 렌즈를 확보했다. 참, D60도 AF 모터가 없기 때문에 AF-S, AF-l 렌즈에서만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다.

5. 아이센서: 뷰파인더에 눈을 갖다대면 자동으로 후면 화면이 꺼진다. 배터리는 확실히 아낄 듯.

6. 새로워진 정보 화면: 이제 클래식 화면에서 배경색을 지정할 수 있고 (그래봤자 블루, 블랙, 오렌지뿐이긴 하지만), 세로 촬영을 위해 카메라를 꺾으면 중력 센서로 이를 감지해 세로로 표시해준다. (많이 들어봤다고? 소니에서 먼저 적용된 기능이다.)

7. 카메라 내에서의 RAW 현상: 카메라 내에서 RAW 사진 파일의 화이트 밸런스나 화질 모드, 화상 사이즈, 노출 보정, 화상 보정 등을 미리 할 수 있다.

이 정도겠다.

D60은 2월 22일에 한국 출시예정으로 현재 가격은 잡히지 않은 상태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