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ews2007. 9. 18. 23:13


꼭 우리가 이래야 하나?

아이팟 터치 한글자판 문제, 한국인 네티즌이 해결해

지난 주, 아이팟 터치 출시 소식을 전했던 것, 기억나는가? Wi-Fi 인터넷 브라우징이 가능한 최강의 MP3 플레이어. 그러나, 한국인 네티즌들은 아이팟 터치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발견하였다. 바로 한글 자판 문제가 지원이 안된다는 것. 설상가상으로, 애플코리아는 한글자판 지원계획도 모르겠다며 발뺌하는 가운데, 이를 보다못한 한국인 네티즌이 직접 해결에 나섰다. 터치용 한글자판을 만들어낸 것.

네티즌 ZN이 만든 '한손입력기' (www.zannavi.com/iphone/hanson.html)는 원래 아이폰을 위해 개발되었으나, 아이팟 터치에서도 문제없이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글자판을 친 후, 네이버/구글 검색, 혹은 이메일 보내기에 바로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핸드폰 자판 인터페이스를 채용했기 때문에 약간 불편한 감은 없지않아 있다.

newtype이라는 이름의 또다른 네티즌은 자신의 블로그(newtype.ne.kr)에 영어-한글 자판 변환기를 개발해서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영어자판을입력하면 자동으로 컴퓨터 키보드에서 그에상응하는한글로 바꿔준다.

역시 의지의 한국인이라는 말은 빈말이 아니다.

★새로이 개발된 아이팟 터치용 한글자판입력기

한손입력기

한글 변환기

아이팟 터치, 한국 출시

한편, 애플 코리아는 18일에 있었던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아이팟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중 아이팟 터치도 포함되어 있었다. 용량은 8/16GB에 가격은 각각 32만 4천원/43만 4천원이다.
Fin.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