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story/News2008. 8. 5. 15: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리버 스핀의 1차 예판분이 배송되었을 때, 많은 유저들은 극악적인 DMB 성능에 불만을 표했다. 이는 필자도 지난 First Impression 때 간과한 내용으로, 미리 사과를 드린다.

아이리버가, 이에 대한 극약처방을 오늘 가했는데, 이는 바로 '전량 리콜.' 1차 예판을 통해 제품을 받으신 분은 2차 예판분이 배송되는 7일부터 아이리버존을 통해 교환하거나, 택배로 보내 교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사과의 의미로 아이리버에서는 추후에 배송될 스핀 가죽 케이스를 증정한다.

아이리버측의 말에 따르면, 이번 상황은 중국 현지공장의 생산라인에서 발생한 문제였다고만 밝혔으며, 2차 예판분에 발송될 제품은 모두 이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아래는 아이리버측의 FAQ:

[Q] 언제 부터 교환을 받을 수 있나요?
[A] 2008년 8월 7일(목) 오후 3시부터 아이리버존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택배의 경우는 미리 보내주시면, 입고되는 대로 교환 발송해드리겠습니다.

[Q] 택배 발송에 대한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A]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수취인 부담(착불)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왕복 비용을 모두 저희가 부담합니다.

[Q] 택배를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A] 홈페이지 - 고객지원 - A/S 안내를 통해 온라인 A/S 신청을 하시면
    자동으로 택배 접수가 이뤄지며, 1~2일 이내 우체국 택배를 통해 수거 됩니다.

[Q] 아이리버존 방문 시에 필요한 것인 무엇인가요?
[A] SPINN 본체(본체만 교환 가능), 예약판매 주문 번호 및
      주문자 존함과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Q] 택배 발송 시에 동봉할 것은 무엇 인가요?
[A] SPINN 본체, 존함, 연락처, 주문번호를 기입한 메모지

[Q] 교환 가능한 품목은 무엇 인가요?
[A] SPINN 본체만 반납하실 경우 본체만 교환되며,
      박스 및 구성품 일체를 반납하실 경우 구성품 모두 함께 교환 됩니다.

[Q] 타인에게 양도받은 경우에도 교환 가능한가요?
[A] 실제 구매자의 정보(존함, 주문번호, 연락처)를 알고 계시다면
      실 구매자분께 전화 등으로 확인한 후에 교환 가능합니다.

[Q] 휴가 및 개인 사정으로 기간 내에 교환이 어려운데요?
[A] 교환 기간 중에 미리 스토어 Q&A로 대략적으로 택배 발송 또는
      방문 가능한 시점 및 방문하실 지점 등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Q] 증정품은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SPINN 전용 가죽 케이스가 준비되는 대로 택배를 이용해 배송 예정입니다.
      그럼으로 방문을 하시거나, 택배를 보내실때 증정품을 받을 주소, 연락처,
      존함을 정확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8월 말까지 우체국 택배로 발송하겠습니다.

[Q] 방문하여 수령한 지점과 교환할 지점이 달라도 되나요?
[A] 방문하여 예약구매 및 수령 하셨더라도, 다른 아이리버존 지점에서도
      교환이나 택배 교환이 가능합니다.

[Q] 이미 제품을 개봉해서 사용 중인데도 교환이 되나요?
[A] 사용하신 상태라도 물론 교환 됩니다. 단, 제품이 파손되거나 침수된
      경우는 교환 받으시기 어려움으로, 교환까지는 소중히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Q] 2차 예약 판매를 구매한 경우는 정상적인 제품으로 배송이 되나요?
[A] 2차 예약 판매를 구매하신 고객님들께는 개선된 제품을 보내드릴 예정임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1차 예판분 사신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