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tory/WWDC 20082008. 7. 10. 22:57
벌써 아이폰 3G의 세계 공식 런칭일이 내일로 다가왔고, 뉴질랜드에서는 이미 11일이 되어 풀렸다. 애플에서는 드디어 아이폰 3G의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일단 모바일미가 잠깐 풀렸다 다시 다운됐고, 현재 2.0 소프트웨어를 비공식으로나마 다운로드하는 방법까지 떴다. 그 중 필자가 다룰 것은 바로 iTunes의 7.7 업데이트와 App Store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Tunes 7.7은 오늘 떴고 지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App Store를 들어가는 편법(!)은 환경설정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킨후 거기로 들어가서 '더 많은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된다. 이미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돌아다니는 것이 확인된다. 약 500여개로 현재 추산되고 있다. 그중 애플도 두 가지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는데, 그 중 하나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모트'라 불리우는 이 프로그램은 바로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을 이용해서 iTunes나 애플 TV를 조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일단 컴퓨터와 아이팟 터치/아이폰이 같은 무선 네트워크 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조건이다. 또한 iTunes가 7.7이어야 하고(당연히), 또한 아이팟 터치/아이폰이 2.0이어야 한다. (역시 당연히.) 이 프로그램은 필자가 2.0 업데이트를 아이팟 터치에 설치하고나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그럼 이만 필자는 아이팟 터치에 2.0 업데이트를 이식해주러 가겠다. 2.0 상세 리뷰는 주말 중으로 뜰 예정이니 기대하시라~ (E100 리뷰도 써야 하는데... 쩝.)

업데이트: 모바일미 다시 풀렸다. 필자는 회원이 아니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