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tory2008. 6. 8. 17:01

미국 시간으로 치면 내일이 바로 WWDC가 열리는 날이다. 그러니 시작하는 것은? 바로 온갖 이상한 루머들. 특히 올해는 2세대 아이폰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에, 아이폰 루머가 제대로 판을 치고 있는 중이다. 어제 인가젯이 대표적으로 두 장의 사진을 토대로 제대로 반박을 해놨기에 이를 토대로 포스트를 올려본다.

 

fake-3g-iphone-1

가아아아아아~짜

이게 가짜인 이유:

- 2세대 아이폰을 직접 만져본 사람에 따르면, 앞에 비디오 화상대화용 비디오 카메라는 없다.
- 그래도 혹시나 해서 어제 유출된 2세대 아이폰의 펌웨어를 자세히 들여다봤다. 역시 화상대화용 카메라의 드라이버 같은 것은 없었다.

2557744582_9f55f1a2ed

새로운 익스체인지 아이콘?

- 익스체인지와 아이챗에 관한 설명은 너무 나빠서 모든 것을 믿지 못할 정도로 만들어버린다.

2554181096_872e6944f8_b

현재 WWDC 전시장

- 게다가, 저 익스체인지 아이콘이 저 배너에 없는데? 모든 아이폰 아이콘이 저기에 있는데?
- 게다가 저 위의 빨간 아이폰은 전원 버튼이 없다.
최종평가: 예쁘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짜다.

 

자, 바로 다음 사진.

fake-3g-iphone-2 

이건 정말로 가아아아아아~짜

이건 왜 가짜일까?

- 어라? 못 보던 초록색 아이콘? 스트라이크 원.
- 아이튠즈 무선 스토어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로 애플은 스토어 아이콘을 4번째 줄의 4번째 위치에 놓는다. 그러나, 이 녀석은 세 줄이다.
- 게다가, 정말로 애플이 2세대 아이폰을 이렇게 NDA(Non-Disclosure Agreement, 나오지 않은 제품에 대한 사실을 함구하겠다는 계약서) 달랑 하나만 첨부해놓고 보낼까? 제발.
- 그리고, 이 사람이 실제로 2세대 아이폰을 받아서, 다 뜯어서, 이런 사진만 첨부했을까?

이건 뭐 우리의 지능 테스트용인 것 같기도 하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