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Story/Halo(헤일로)2007. 5. 16. 09:01

요즘 정신없어서 헤일로 소식을 보고 있지 않았다는 점, 양해바란다...

<헤일로 3>의 비공개인 것도 아니고 공개인 것도 아닌 멀티플레이어 베타가 오늘 최종공개됐다. (오늘인 거 방금 확인... ;;)

약속대로 '봄'에 공개된 것이다.

이미 정신없이 스크린샷들이 공개되고 있는데, 그 중 우리 모두가 궁금해했던 X 버튼의 정체에 관해서 잠깐 쓴다.

X버튼은 바로... 'Use gadget' 버튼. 즉, 새로 추가된 카테고리인가젯들을 쓸 수 있는 버튼이다.

그럼 가젯에는 무엇이 존재할 지 알아보자.

(전부 출처는 IGN)

1. 휴대용 중력리프트 (Portable Gravity Lift )

처음엔 무슨 순간이동장치인 줄 알았다.

<헤일로 2> 캠페인의 하이 채리티 미션에서 나왔던 중력리프트를 휴대용 버전으로 재현했다. 한 번 던지면, 이 기계는 플레이어를 순식간에 높은 곳으로 올려준다. (일명 '초하이 점프기계')

최종 평가: 이 아이템은 High Ground(베타 맵 중 하나)에서 유용하다.

2) 버블 방어막 (Bubble Shield)

<헤일로 3>의 CG 트레일러에서 공개돼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던 버블 방어막. 그것이 드디어 이번 베타에 등장했다.

트레일러랑 똑같다. 물론, 트레일러 속의 치프처럼 스프린트 자세를 취할 순 없겠지만...

버블 방어막은 총격전에서 밀릴 것 같을 때 유용하다. 이 기계는 던지면 트레일러처럼 방어막을 형성한다. 보통 총알은 뚫지도 못하지만, 플레이어는 안으로 들어가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방어막은 벽 같은 역할도 하여 방어막에 척 달라붙는 스파이크 수류탄을 제외하면, 방어막에 맞고 튕긴다. 이 방어막은 다 사용되면 자기 혼자 터진다. (이 부분에서 약간 이해가... ;;)

최종 평가: 너무 끝내준다. 진짜로, 이놈을 사랑한다.

3) 파워 드레인 (Power Drainer)

파워 드레인은 버블 방어막의 반대다. 그 근처에 가는 순간 죽음을 맞이한다. 도망치는 길을 막을 때는 유용할 듯 싶다.

최종평가: 아직 이 아이템을 제대로 써본 적은 없지만, 잠재력은 무한한 듯하다. 하지만 이걸 쓰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4) 지뢰 (Trip Mine)

이건 상황설명으로 대체하자. 워트호그 한 대가 당신에게 달려온다. 뒤에 사수가 없으므로 운전자가당신을 치어 죽이는 방법밖엔 없다. 하지만 당신에겐 지뢰가 있다. 지뢰를 던지고, 그 워트호그가 그걸 밟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삐비빅 거리는 소리와 함께 폭발한다. 누구나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다칠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여기서 죽는 사람은 워트호그에 탄 플레이어뿐이다.

최종평가: 이 아이템은 제대로 쓰기는 힘들고, 그냥 속임수용으로 쓰는 게 좋을 듯하다. 맵 중간에 하나 설치해놓으면, 언젠가 누가 이걸 밟을 것이고, 당신은 어쩌다가 점수를 얻을 것이다. 좋지만, 놀랍진 않다.

다음에는 무기 포스트로 찾아뵙도록...

퍼가실려면 덧글을 남겨주시고,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