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story2007. 2. 5. 04:11

2 3, 아이리버에서 아이리버 클릭스 사전체험 행사가 있었다. 본인은 개인적인 가지 사정 때문에 참석하지 못했으나 (사실 하나였다: 뽑혀서) 다른 분들이 올린 글들을 보고 가지 정리를 해봤다.

제품명: 아이리버 클릭스 iriver Clix

코드네임: 클릭스2 Clix2 / U20

네비게이션 방식: Advanced D*Click System

용량: 2/4/8GB

색상:

2/4GB – 블랙, 화이트

8GB – 블랙 레드라인 (블랙, 화이트 색상은 미정)

음장 지원: SRS WOW HD

소프트웨어: iriver plus 3 / Windows Media Player 11

출시일: 2 12(2GB), 4GB 8GB 추후 따로 출시

액세서리 지원: 현재까지 확인한 바로는 크래들, 목걸이형 이어폰

플랫폼: Adobe Flash Lite 2.1

재생시간: 음악 25시간 / 동영상 5시간 (예상치)

무게: 55g (예상치)

두께: 12.8mm (U10/Clix 1세대에 비해서 3.6mm 얇아짐)

이제 조금 문장식으로 가보자.

l 클릭스란 이름이 그냥 채용된 이유는 브랜드 비슷하게 가기 위한 것이기도 했고, 한국에서는 클릭스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이기도 했다. (1세대 클릭스는 미국에서만 출시)

l UI 기본 폰트가 비스타의 맑은 고딕/Segoe UI 변경되었다. (이는 1세대도 같은 부분)

l 크래들 같은 경우는 이어폰 단자 쪽에 꽂으면 스피커, USB 단자가 있는 반대쪽에 꽂으면 충전/데이터 전송 모드로 변경된다. (이왕이면 크래들 사서 동시에 실행하는 것도…. <-그게 가능하냐?)

l 디자인은 위에서 보면 곡선형이며, 이는 플레이어 자체는 얇지만 충분히 그립감을 살려준다.

l 전체적인 버튼 배치는 U10/Clix 1세대와 똑같다.

l S10/S7 비슷한 방식의 목걸이형 이어폰이 지원되지만, S 시리즈의 것과는 호환이 된다고 한다. 이어폰 단자 뒤에 목걸이를 고정시키기 위한 홈이 있는 것은 S 시리즈의 그것과 같다.

l U10 예전에 영국의 디자인 상에서 뒷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MP3 플레이어 상을 받기도 했다. 그런데 클릭스의 뒷모습은 수리를 위한 나사나 등의 것들을 없애 더욱 깔끔하다.

l 뒤의 배경화면은 움직이며, 차후 UCI(User Created Interface, UCC에서 나온 말로 추정) 가능하도록 예정이라고 한다. 추후 플래시 컨텐츠 콘테스트도 있을 예정이라고.

l 클릭스는 U10/Clix 1세대에 비해서 가로가 늘어났지만 오히려 이런 것들이 그립감을 살려준다.

l 24 단자를 과감히 빼고 표준 USB 단자를 채택했다.

l 조금 외람된 얘기지만, 이러한 발표회 분위기는 H10 발표회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