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story2007. 6. 11. 21:33

신이치군의 주: 오늘부터 아이리버 구매 가이드를 작성한다. 다양한 사람들의 요구에 부합가능한 아이리버 플레이어들의 종류를 소개한다. (모든 사람들이 클릭스를 원하는 건 아니니... ;;)

1. S 시리즈의 개요

아이리버의 S 시리즈는 몇 년 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N 시리즈(N10~N12)의 후속 시리즈다. S는 Stylish를 의미하며, 그만큼 스타일을 강조하는 유저들에게 딱 어울리는 제품군이다. 또한, S시리즈에는 모두 iriver D-Click System이 탑재되어 있다. S10과 S7 두 가지의 제품들이 있다.

2. S10

For: 스타일을 중시하지만, 액정은 필요하다고 하시는 분들. (다시 말해, 아이팟 셔플에 액정만 달렸으면 하는 사람들)

Capacity: 1/2GB

Color: White(1GB) / Black(2GB)

크기: 약 42(W) x 30(H) x 10.8(D) mm

무게: 약 17.5g

디스플레이: 1.15인치 OLED

네비게이션 방식: iriver D-Click System / 폴더 트리 방식 검색

연속재생시간: 8시간

가격: 159,000원(1GB) / 199,000원(2GB)

구매

N12의 후속으로 발표된 제품. 계속 똑같은 디자인만 퍼냈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이리버가 전격 발표한 제품이다. 기존 N시리즈와 차별화하기 위해 S 시리즈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창조시켰다. (컨셉은 그게 그거지만.)

N시리즈 때의 복잡한 조작방법에서 탈피하기 위해 U10에서 호평받았던 iriver D-Click System을 적용시켰다. 덕분에 조작 방법이 한결 직관적이고 단순해졌다. 또한 USB 단자를 이어폰 단자와 통합시키는 등의 대규모 다이어트(?)를 진행한 결과 무게는 17.5g (N12보다 4.5g 줄은 무게)까지 줄었다. 목걸이 이어폰 또한 플레이어에 거는 클립 방식으로 바뀌면서 S7 등의 다른 플레이어와의 호환성을 높이고, 무게를 줄였다. (N시리즈에서는 플레이어에 끼우는 방식이었다. 심지어 N10과 N11, N12 간은 서로 호환도 되지 않았다.) 하지만, 줄인 무게나 크기만큼 낮은 배터리 시간과 거의 쓰나마나한 이미지 뷰어(BMP만 지원), 그리고 무지하게 높은 가격(2GB 가격이 클릭스 4GB와 맞먹는다)은단점.

최종평가

장점: 놀랍도록 작은 크기, 직관적인 D-Click System, 컬러 디스플레이, 가벼운 무게, S7과 호환가능한 목걸이형 이어폰

단점: 조루 배터리, 거의 쓸모없는 이미지 뷰어(BMP 요즘 쓰는 사람이...), 무지하게 높은 가격. (좀 낮춰야 할 때가...)

3. S7

For: S10보다 작고 가벼워야 된다! 액정따윈 필요없다! 앙증맞고 목걸이형이면 장땡! (즉, 아이팟 셔플이 목걸이형이 아니라서 아쉬워하셨던 분들.)

Capacity: 1GB

Color: White/Brown 투톤

크기: 약 42 x 30 x 9.6 mm

무게: 약 15g

디스플레이: 무액정

네비게이션 방식: iriver D-Click System / 셔플 네비게이션

연속재생시간: 9시간

가격: 89,000원

구매

S10보다 더 작은 놈이다. (두께만 1.2mm 더 얇다.) 또한 2.5g 정도 가벼워졌다. 모두 디스플레이를 과감히 빼버린 덕분이다. 또한, D-Click System의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준 제품이기도 하다. (설마 무액정 제품에서도 쓸 수 있을 줄은 누가 알았겠는가?!) 버튼을 누르면 삑삑 소리가 난다고 한다.

액정이 사라짐으로 인해 더욱 더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아이리버에서는 S7 출시와 함께 여러가지 전면스킨 스티커를 발매했는데, 종류가 많고, 심지어 유저콘테스트도 열어 수상한 작품들을 또 출시하기도 했다. (만든 사람들은 얼마나 뿌듯할 지...)

또한 SRS WOW HD를 아이리버 제품들 중 처음으로 적용한 제품이기도 하다. (설정은 아이리버 플러스 3에서 가능하다.) 아이팟 셔플을 아이리버가 제대로 재해석한 버전이다.

최종평가

장점: 다양한 전면스킨들, 무액정에서도 빛을 발하는 D-Click System, 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 SRS WOW HD

단점: 조루 배터리, 무액정(꼭 찝고 싶다면. 액정 때문이면 차라리 S10을 사지.)

다음편: Clix/B 시리즈

이 글을 퍼가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