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tory/MacBook Line2009. 8. 26. 08:08
애플은 현재 플라스틱 맥북에는 거의 '손을 놓은' 듯한 상황이다. 현재로서는 새로운 13인치를 포함한 맥북 프로 라인업에 주력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플라스틱 맥북은 이쁜 디자인(필자는 유니바디가 훨씬 더 좋다만)과 싼 가격으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그런 와중에, 애플이 이 모델의 전면적인 리디자인 작업을 진행중이라는 루머가 새롭게 올라오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이 디자인은 2006년 5월에 처음 선보였던 3년된 디자인이기 때문이다. (더럽게도 디자인 올궈먹는 애플... 아이폰 3GS도 그러더니... ;;)

이러한 소식들은 유니바디 13인치 맥북을 맥북 프로 라인으로 올린 것과 일맥상통한다. 애플이 맥 라인에서 가장 유명하면서, 자신들을 먹여살린 (아니, 아직도 잘도 먹여살리고 있는) 맥북 라인을 그대로 버려둘 리는 없기 때문이다.

문제는 아무래도 출시시기와 얼마나 많은 모델로 나오냐일 것이다.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아마 다음 맥북 라인업 모델 체인지 시기인 내년 2월이 적당하지 않을까 싶고, 미국의 한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다양한 가격대의 모델이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좀 싸졌으면 하는데... ;;
Posted by KudoK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