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Vista / 72008. 10. 19. 00:36
조금 된 소식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비스타 차기 운영체제인 윈도우 7을 그대로 공식 명칭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스타 팀 블로그의 마이클 내쉬는, "Introducing Windows 7"이라는 포스트에서 "모두가 알다시피, 우리는 '윈도우 7'이라는 코드네임 아래에 차기 운영체제를 만들어왔는데, 오늘 코드네임을 공식 명칭에 그대로 쓰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윈도우 7'이란 이름을 그대로 쓴 이유에 대해 내쉬는 이렇게 설명한다.


"윈도우 7이란 이름을 그대로 쓴 이유는 '심플함' 때문이다. 그동안, 우리는 새로운 운영체제를 이름짓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을 시도해왔다. 우리는 윈도우 3.11 때와 같이 버전 넘버를 써보기도 했고, 윈도우 98처럼 출시년도서 써보기도 했으며, 윈도우 XP나 비스타처럼 포부가 큰 이름도 써봤다. 하지만, 우리는 윈도우를 매년마다 새로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년도를 이름에 붙일 수는 없었고, 그렇다고 해서 포부가 큰 이름을 붙이는 것 또한 우리가 가려는 방향, 즉 윈도우 비스타를 베이스로 해 더 많이 손질하는 것과 달랐다. 따라서, 이 릴리즈가 윈도우의 7번째 메이저 릴리즈이기 때문에, '윈도우 7'이란 이름이 말이 되는 것이다."

- 마이클 내쉬

윈도우 7은 2010년 1월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Posted by KudoKun